파킹통장_하루만 돈을 넣어둬도 이자를 준다. OK저축은행 등
본문 바로가기
finance

파킹통장_하루만 돈을 넣어둬도 이자를 준다. OK저축은행 등

by 정론 2022. 9. 20.
반응형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예금금리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수시입출금식 통장(보통예금)에 대한 이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입출이 가능하고 이자가 붙는 CMA, MMF와 비슷하지만 원금보장이 5천만 원까지 되는 일명 '파킹 통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각 금융기관별 파킹 통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인터넷 은행 3사 수시입출금식 통장(일명 파킹 통장)

가입대상, 예치금액, 예치기간, 입출금 횟수 등에 아무런 제한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근 조사 기준으로 K뱅크가 2.3%, 카카오 뱅크가 2.2%, 토스 뱅크가 2.0%의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토스, 카카오 뱅크가 1억 원까지 2.0~2.2%를 주는데 비하여 K뱅크는 3억 원까지 2.3%의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인터넷3사 은행(파킹통장)조건
인터넷 은행 3사 조사 자료

2. 저축은행의 수시입출금식 통장

◆ OK저축은행 OK세컨드 통장

기존의 파킹 통장 상품은 중지하고 1천만 원 이하분 연 3.0%(세전), 1천만 원 초과분 연 0.7%(세전)의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우대금리로 0.3%를 적용하고 있고 시중은행(저축은행 제외)/증권사 앱(APP)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에 OK세컨드 통장 등록할 경우 적용됩니다.(최고 3.3% 적용)

 

◆ 페퍼 저축은행의 파킹 통장

디지털뱅킹 전용상품으로 페퍼스 파킹 통장을 출시했으며 한도 제한 없이 3.2%(5000만 원 이하), 5000만 원 초과에 대해서는 연 1.0%의 이자를 주는 있습니다. 이자지급방식은 매 분기 마지막 월(3월, 6월, 9월, 12월)의 세 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날에 원금에 가산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최고 3.2% 적용)

 

◆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

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를 드리는 직장인 전용 보통예금으로 기본금리는 1.5%이며 급여이체 시 0.5% 가산 적용, 지로납부실적 1건 이상일 경우 0.5% 가산 적용, 멤버십 가입 이용 동의할 경우 0.5% 가산 적용하여 최고 3%의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이상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파킹 통장중에서 이자가 높은 몇 개의 은행을 대상으로 조건 등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